•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인쇄

동해로 오세요

동트는 동해, 동해는 바다와 계곡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피서지! 가족, 연인, 친구 - 누구나 다같이 즐길 수 있는 관광지!
동해시는 망상해변, 추암해변 등 바다와 무릉계곡 명승지와 같은 계곡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피서지입니다.
동해시는 예전부터 촛대바위, 천곡천연동굴 등 자연의 신비함을 간직한 자연유산으로 아이들의 교육·체험에 도움이 되는 자연학습장과
망상오토캠핑장, 무릉계곡힐링캠프장, 그리고 추암오토캠핑장까지- 레저의 메카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묵호항과 논골담길 등 어촌마을의 푸근한 정취를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낭만적인 곳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01. 바다와 산, 계곡을 어디로 갈지 고민하지 마세요!

동해시 추암 촛대바위 이미지
더운 여름, 피서 갈 때 흔히 계곡을 가야 할지, 해변을 가야 할지 고민 많이 하시죠?
국내에서 드물게 계곡과 해변 모두 갈 수 있는 관광지가 여기 있습니다!

서울에서 2시간 30분 거리 정동방에 위치해있는 동해는 맑고 푸른 강원도 영동 남부지역에 위치하여 동으로는 해안선과 서로는 백두대간의 허리인 태백산맥에 접하고 있어 가히 수려한 산과 아름다운 계곡 그리고 푸른 동해바다를 모두 갖춘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동해는 무릉계곡명승지, 용추폭포, 천곡천연동굴, 망상해변, 추암해변 등 산과 바다, 계곡 동굴의 다양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따뜻한 인심으로 다시 그리워지는 곳입니다.
동해관광 이미지

동해관광 이미지

동해관광 이미지

동해관광 이미지

02. 어느 휴양지에서도 느낄 수 없는 레저를 즐겨보세요!

망상오토캠핑장은 국내 최초로 조성된 자동차전용캠핑장으로 자연친화적 레저공간으로서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2002년 제 64회 FICC 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가 열린 곳입니다. 망상오토캠핑리조트는 친환경적이며 자연경관 보존형 시설을 중심으로 조성된 상설 캠프장으로 자동차와 텐트, 목조 숙영시설을 이용하는 가족단위의 새로운 신 레저 문화활동 공간입니다.

망상제2오토캠핑장은 해마다 수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망상해변에서 자연과 함께 어우려져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야영장으로 망상오토캠핑리조트와는 500m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망상해변만의 새로운 캠핑지역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무릉계곡힐링캠프장에서는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느끼는 힐링타임,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으며, 맑고 시원한 바닷물과 잘게 부서진 백사장이 아름다운 추암해변! 추암해변에도 오토캠핑장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낭만적인 캠핑을 즐겨보세요!

가족단위 휴양은 물론이고 기업체 및 단체, 대학생들의 연수나 M/T장소로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시설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한 각종 편의시설들이 조성되어 있어 어느 휴양지에서도 느끼지 못하는 즐거운 휴식과 다양한 레저 활동을 접할 수 있을 것입니다.
img01_06.png

03. 어촌마을의 푸근한 스토리가 있는 감성여행!

img01_07.png
묵호항과 묵호등대, 논골담길에서는 어촌마을 특유의 푸근한 정취를 인생샷으로 남길 수 있어서 요즘 낭만이 가득한 곳으로 인기가 있는 관광명소로 이름을 떨치고 있습니다.

논골담길은 1941년 개항된 묵호항의 역사와 마을 사람들 삶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간직한 감성 스토리 마을로, 동해문화원이 주관한 2010 어르신생활문화전승사업 묵호등대담화마을 <논골담길>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지역어르신과 예술가들이 참여하였고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제 잿빛바다라 불리던 묵호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이곳의 사람들은 논골담길이라는 이야기로 더 넓은 세상과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img01_08.png

img01_09.png

img01_11.png

img01_10.png

04. 입이 떡 벌어질 수 밖에 없는 자연경관!

동해는 산과 바다, 계곡, 동굴의 다양하고 입이 떡 벌어질 수 밖에 없는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릉계곡명승지는 신선이 노닐었다는 일명 무릉도원이라 불리우며 두타산과 청옥산을 배경으로 이루어진 계곡으로 수많은 기암괴석과 절경들이 장관을 이루고 있어 마치 현존하는 선경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애국가 첫소절의 배경화면으로 유명한 각종 기암괴석이 조화를 이루는 촛대바위, 이 바위에 걸리는 아침 해돋이가 가히 장관이라 할 수 있어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해돋이 명소입니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시가지 중심부에 위치한 천곡천연동굴 자연학습관은 갖가지 희귀석들이 한데 어우러져 학술적 가치와 함께 자연의 신비함을 그대로 지니고 있어 지구과학에 대한 자연학습장으로서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img01_12.png

05. 동해까지 와서 먹방 안 할 수 없쥬?

img01_13.png
어촌 풍경이 한눈에 느껴지는 횟집명소거리에서는 갓 잡아올린 싱싱한 활어를 즉석에서 맛볼 수 있으며, 도시풍의 카페와 어우러진 해안으로 관광 명소거리로도 거듭나고 있습니다. 추암해변에는 삶의 활력이 넘치는 동해의 횟집타운과 더불어 동해의 청정대게 타운이 형성되어 관광객들로 하여금 또다른 먹을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해변이 있다하여 회나 해산물만 즐길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무릉계곡 명승지 내에 밀집한 향토음식촌에서는 동해의 신토불이 재료로 만든 산채비빔밥, 더덕구이, 황기백숙, 감자전과 같이 청정자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해의 전통시장인 북평전통오일장에서는 어머니들의 손맛이 느껴지는 메밀전병과 얼큰한 맛의 소머리국밥, 어릴때 아버지께서 사오신 옛날통닭까지- 옛날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맨 위로